ivory's Log
그게 무엇이라도 항상 쉬운 일이다.
반응형

2020/11 3

개발초보의 인턴경험

개발자 인턴을 시작한 지 꽤 시간이 흘렀다. 긴 시간은 아니지만 지난 3개월 동안 경험했던 희로애락을 공유하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다. 인턴을 시작하게 된 계기 협업을 나갔던 'onions'기업(이하 어니언스)에서 나를 포함해 동기 2명까지 총 3명이서, 인턴을 하게 되었다. 사실 기본적인 개발이론 지식과 취업준비를 하여 정직원 입사라는 선택지도 있었지만, 내 선택은 인턴이었다. 그것도 꽤 쉬운 결정이었다. 결정이 쉬웠던 이유는 간단했다. 내가 개발 경험이 아예 없었다는 것. 이 부족한 경험을 조금이라도 채워야 했었는데, 마침 어니언스 대표님께서 좋은 기회를 먼저 제안해 주셨다. 그리고 TypeScript, React Native 등 새로운 기술 스택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겨서 지원하게 되었다...

ivory's DevStory 2020.11.22

[React] - React Router

이 글은 React의 React Router에 대해 적은 글입니다. 이 포스팅을 포함해 게시된 모든 포스팅의 큰 주제는 순차적인 흐름을 지키지 않습니다. 혼란에 주의해 주세요! React Router React는 SPA 방식 React는 SPA 방식이다. SPA란 Single Page Application의 약자로 페이지가 1개인 어플리케이션을 말한다. 전통적인 웹 어플리케이션은 SPA와 반대인 MPA(Multi Page Application) 방식 여러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었다. MPA의 동작 방식은 어떤 데이터를 요청할 때마다 페이지가 새로고침 되면서 서버로부터 자원(Resource)을 전달받고 렌더링 되는 방식이다. 반대로, SPA는 새로운 페이지를 로드하지 않고 하나의 페이지 안에서 필요한 데이터..

ivory's DevLog 2020.11.22

Git 폭파범이 정리한 Git에 관한 기본 개념

이 글은 Git에 대해 적은 글입니다. 이 포스팅을 포함해 게시된 모든 포스팅의 큰 주제는 순차적인 흐름을 지키지 않습니다. 혼란에 주의해 주세요! 개인의 실수로 폭파된 Git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나는 Git으로 정말 많이 사고를 쳐본 경험이 있다. 프로젝트를 할 때도, 개인적으로 리팩토링을 할 때도, 혼자 Git을 활용하다 코드를 날려버린 적도, repository를 다시 생성한 적도 많았다. 때문에 난, 독보적인 Git 폭파범이란 꼬리표가 달렸었고, 한 때는 Git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겨 push를 하기 전에 반드시 옆에 동기나 멘토님을 끼고 push를 했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이번에 정리하는 Git에 대한 내용은 내 개인적인 공부를 위함도 있지만, 동시에 하나의 반성문(..

ivory's DevLog 2020.11.04
반응형